반응형

나는 아이들의 엄마이자 한 남자의 아내인 동시에 간호사로 일하고있는 36세 여자이다. 


나의 탈모 극복 과정이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라며 그 과정을 공개한다. 


[탈모치료] - 정수리가 휑? 여성탈모의 다양한 원인과 치료방법



나의 탈모는 내가 16세, 17세 였을 때 이미 시작되었다. 나는 점점 얇아지고 있는 머리카락을 보며 심각한 두려움에 빠졌다. 우리 엄마가 안드로겐성 탈모로 20대부터 가발을 착용해왔기 때문이다. 


나는 엄마가 쓰고있던 가발을 매일 밤 침대 옆 테이블에 벗어두는 것을 보며 자랐다. 매일 아침 가발을 착용하는 것은 엄마의 일과였다. 엄마는 때때로 가발을 써야만하는 현실에 대해 슬퍼하며 울었다. 그 때 엄마에게는 그것을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 조차 없었다. 


우리엄마는 이제 65세 이다. 나는 그녀가 가발의 유무와 상관없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엄마는 아직도 가발을 쓰는 것에 대해 슬퍼한다. 


이런 엄마를 보고 자랐기 때문에 내가 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있다는 걸 알아챘을 때 내가 제일 먼저 한 생각은 '나는 이제 끝났다.' 였다. 


"세상에, 나에게도 탈모가 일어나고 있구나!... 내 인생은 이제 끝났어... 나는 가발을 쓰며 살고싶지 않아... 난 절대로 가발을 쓰며 살지 않을거야... 분명히 방법이 있을거야... 나는 내 탈모와 싸워서 이길거야... 세상에 불가능한 것은 없어..." 


많은 생각 끝에 나는 탈모를 극복해내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 글은 나의 탈모와의 긴 싸움에 대한 글이다. 


[탈모치료] - 남성형 탈모 초기증상, 탈모 자가진단법

[탈모치료] - 남성형 탈모에 대처하는 여러가지 방법, 두피탈모 치료법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미녹시딜


16세 부터 시작된 탈모는 내가 첫아이를 출산하고(24세) 난 뒤 굉장히 심각해졌다. 


나는 런던의 벨그레이비어 모발센터에서 안드로겐성 탈모로 진단을 받았고, 의사의 권유로 미녹시딜 5%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미녹시딜 사용으로 나는 기름진 머리, 심장 두근거림, 약간 부은 얼굴 등의 가벼운 부작용들을 겪었다. 나는 이 약물이 정말 맘에들지 않았고 곧 사용을 멈추었다.


미녹시딜 사용을 멈추자 새로 자라나던 잔머리가 모두 빠졌다. 


[탈모치료] - 여성 정수리 탈모에 사용가능한 유일한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의 효과와 부작용

[탈모치료] -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탈모치료제


나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고, 조사끝에 여러가지 탈모 치료제를 시도해봤다.


시장에 나와있는 탈모치료제는 거의 다 사용해 본 것 같다. pillfood / viviscal / perfectil / horsetail...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 별 효과가 없었다. 


탈모 영양제


그 다음에는 많은 종류의 비타민과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다. 비오틴, 비타민B 컴플렉스, 비타민C, 니아신, 켈프, 쐐기풀 추출물, 철분, 유황, 톱야자.....등의 많은 종류의 영양제를 다양한 조합으로 섭취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내가 시도한 어떤 영양제도 내 탈모를 되돌릴 수는 없었다. 


탈모 샴푸


탈모 샴푸도 여러가지를 시도했다. FAST, Mane and Tail, Kerastase- bain fortificant, Avene... 등의 많은 종류를 사용해봤지만 그중에서 유기농 샴푸가 최고였고 나는 지금도 유기농 샴푸를 사용한다.


양파주스 요법


사람들의 후기가 좋길래 양파주스요법도 시도했다. 


이건 정말 냄새가 지독하다. 내 머리에서만 냄새가 나는게 아니라 온 집이 냄새로 양파냄새로 가득찬다. 사람들이 양파주스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떠들어대지만 나는 그 냄새를 참을 수가 없었다.


(양파주스요법 하는 법: 당신의 두피에 양파주스를 바르고 밤새 방치한 뒤 아침에 씻어내면 된다)


헤어 익스텐션


나는 모든 종류의 헤어익스텐션(머리카락 연장술)도 시도했는데 이것은 실제로 내 남은 머리카락들을 더 빠지게 했다. 이건 절대로 하지마라.


나는 많은 방법으로 탈모를 치료하려 했지만, 위에서 시도한 것들은 내 탈모를 되돌릴 만한 효과는 없었다.


[탈모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5개월 전 나는 다시 한번 탈모치료에 대한 깊은 조사를 시작했고, 많은 실패를 바탕으로 새로운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마침내 나는 정수리 탈모 증상을 반전시켰다. 이 계획을 실행 한 뒤로 몇 달 동안 내 머리는 재성장했다.


진화된 탈모치료 계획은 다음과 같다.


- 나는 매일 철황산염을 먹는다. 


- 나는 매일 비타민D를 먹는다. (탈모 뿐만 아니라 컨디션 개선에도 도움이되었다)


- 나는 오직 아발론 유기농 샴푸린스만을 사용한다. 페퍼민트, 라벤더, 로즈마리...매 달 향을 바꿔가며 쓴다. 


- 나는 2-3일에 한 번 머리를 감고 드라이어의 찬 바람으로 머리를 말린다. 젖은 머리는 연약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손질한다. 


- 나는 Kerastase의 열보호 세럼을 사용한다. 이것은 내가 유일하게 사용하는 헤어스타일링 제품이다.


- 일 주일에 한 두번은 샴푸할 때 좋은 에센셜오일을 발라 5분간 마사지를 한다. 라벤더, 제라늄, 시더우드, 로즈마리 등의 오일을 사용한다.


- 나는 매일 젤라틴을 먹는다. (이걸 시작한지는 8주 밖에 되지 않았다) 포르투칼에 사는 이모는 그녀가 젤라틴을 많이 먹기 시작한 뒤로 탈모증상을 완전히 반전시켰다고 강하게 주장한다. 그녀는 그 이후로 지금까지(10년이 넘는 시간동안) 탈모를 겪지 않았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조리용 젤라틴을 먹는 것이다. 젤로같은 젤리가공품은 당연히 설탕을 너무 많이 함유하고 있다. 


나는 젤라틴 가루를 매일 2Tbs 뜨거운 물에 녹인다음 스프에 섞어서 섭취한다. 


- 나는 젤라틴 가루를 사용해 일주일에 한번 헤어팩도 한다. 젤라틴에는 머리카락에 필요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


젤라틴 2Tbs, 꿀 1Tbs, 그리고 산도조절을 위해 식초를 약간 넣고 섞어 헤어팩을 만들고 이것을 머리카락에 바른다. 타월로 머리를 감쌀 필요는 없다. 젤라틴이 굳으면서 타월과 붙으면 나중에 떼어내기가 힘들다. 


이것을 그대로 30분-1시간 정도 방치한 뒤 샤워기 물을 사용하여 젤라틴을 머리카락에서 제거하면 된다. 샴푸는 하지 않는다. 이 젤라틴 헤어팩을 하고나면 머리가 놀랍도록 건강해진다.


- 나는 규조토(식품등급)를 복용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하루에 1tsp을 복용했고 지금은 하루에 2tsp을 복용하고있다. 


규조토복용에 대해서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여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많다. 하지만 나는 효과를 느끼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복용할 것이다. 


[탈모치료] - 머리숱 많아지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머리 숱 개선 습관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나는 당신이 얼마나 오래 탈모를 겪어왔건 간에 그것을 완전히 뒤집을 수 있다고 믿는다. 당신도 이 글을 읽고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


물론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거의 생활방식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다.


당신의 탈모치료에 행운을 빈다. 



[지능높아지는법] - 아이큐(IQ) 높이는 방법 5가지, 지능 높아지는 법, 지능은 유전이 아니다

[다이어트] - 체중감량을 위해 장내 세균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장속의 비만 세균 없애는 방법





출처 : WOMENSHAIRLOSSPROJECTFORU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