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 앞머리 탈모의 치료 전후 사진 3장을 올린다.




첫 번째는 내 두피 상태가 굉장히 좋지 않았을 때이다. 머리카락이 얇아서 두피가 훤히 보인다. (m탈모가 점점 확상되고 있었다) 


처음 내가 사진을 찍었을 때에는 2015년 2월 중순 이었다. 그 후 5월 부터 나는 탈모관리를 시작했고, 이제 3개월이 좀 넘었다. 


양파주스도 바르고 두피운동도 했지만 탈모치료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 것은 식단이었다.


위의 두번째와 세번째 사진에서는 밝은 곳에서 사진을 찍었는데도 앞머리 부분의 두피가 보이지 않으며 머리카락의 색과 두께가 많이 변했다.


이 사이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아래에서 내 두피관리 비법을 공개한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1 탈모 치료 식단


아침 


삶은 달걀 2개와 아몬드 한 줌으로 아침을 시작한다. 가끔은 유기농 두유로 아침을 대신하기도 했다. 


점심


구운 닭고기에 여러가지 야채를 곁들여 먹었다. 삶은 시금치나 브로콜리를 많이 먹었다.


간식


호두와 호박씨를 간식으로 먹었다. 호박씨는 체내의 DHT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탈모치료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저녁


점심과 같이 구운 닭고기에 야채를 곁들여 먹었다. 


토마토, 호박, 양배추, 콜리플라워, 오이 등 다양한 야채를 먹었지만 시금치와 브로콜리가 항상 메인이었다. 단백질이 포함된 야채를 먹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식단을 따르면서 나는 과자, 단음료, 탄산음료, 밀가루음식, 빵, 전분, 튀긴음식 등 포장되어 나오는 모든 가공식품을 끊었다. 


모든 가공식품을 멀리한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그것을 멀리하는 것이 나에게 풍성한 머리 숱을 가져다 준다면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나는 모발 성장에 좋은 음식들을 먹는 것 보다 해로운 음식들을 멀리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가공식품을 끊는 것은 탈모를 치료하고 머리 숱을 되살리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었다.


[탈모치료]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2 탈모 보충제 (영양제)


Skin, hair, and nails (피부, 머리카락, 손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들과 비타민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다)

비오틴

대구 간유

보리지 오일

녹차 추출물


[탈모치료] - 머리숱 많아지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머리 숱 개선 습관





3 탈모 치료 운동


나는 40분간의 집중 카디오 운동을 일주일에 3-4회 했다.


또 매일 두피운동을 했다. 이것은 뒷 머리 부분의 근육과 두피의 정면 근육을 이용해서 두피를 일정하게 움직이는 것이다. 


[탈모치료] - 남성형 탈모에 대처하는 여러가지 방법, 두피탈모 치료법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4 기타 탈모 자연치유법


때때로 나는 계란과 요거트, 알로에 베라,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두피케어를 했다. 


최근에는 양파주스도 사용하기 시작했다. 양파주스는 확실히 머리카락의 질을 좋게 해주는 것 같다. 양파주스로 놀라운 효과를 본 많은 사람들을 인터넷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탈모치료] - 두피클리닉 안가고도 머리 숱 많아지는 법, 집에서 하는 홈 두피케어






출처 : THE-HEALTHY-DIET-PARADISE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100% 건강함 연구소의 유용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어요.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