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숱이 줄었거나 머릿결이 심각히 손상됐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머리가 상하고 빠지는 원인은 노화, 유전, 호르몬 작용 등으로 다양하지만 특정 비타민과 영양소가 부족한 것 또한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를 치료하거나 머릿결을 개선하고 싶다면 머리카락을 만드는 영양소들을 최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손상된 모발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외모를 만들기 위해 머리카락을 좀 더 길고 건강하고 풍성하게 가꾸기로 결심했을 때에도 이런 영양소 섭취가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영양소 섭취는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을 미끈거리게 만들어줄 뿐인 컨디셔너 사용과는 달리 모발을 실제로 건강하고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래에서는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한 영양소 8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이런 영양소들을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한 영양제를 하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AD

모발 성장에 필수인 영양소 8가지

 

비타민 A

 

인체의 모든 세포는 성장에 비타민 A를 사용합니다. 이런 비타민 A는 두피로의 산소 순환을 촉진하고 모낭을 강화하며 모발 성장을 향상시키는 등 모발 성장에도 직접적으로 관여합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피지를 생성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 있는 모발을 만드는 것도 비타민 A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

 

브래드 피트 닮은꼴로, 또 머리숱 많기로 유명한 헐리우드 배우 베니시오 델 토로, 그나마 나이가 들어서 머리숱이 줄었다고...

 

이렇듯 비타민 A는 모발의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인 존재이므로 비타민 A가 결핍되면 머릿결 손상, 탈모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 건강을 위해서는 비타민 A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몇몇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A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참고로 FDA에 의한 비타민 A 권장량은 여성 700㎍, 남성 900㎍입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머리카락의 성분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콜라겐이라는 단백질을 생성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또, 비타민 C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또 다른 영양소인 철분 흡수를 돕기도 합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은 머리카락 성장을 차단하고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는데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모발이 산화 스트레스로 상하지 않도록 지켜줍니다.

 

비타민 D

 

몇몇 연구에서 탈모증 또는 원형 탈모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체내 비타민 D 수치가 낮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D가 새로운 모낭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다른 연구에서 비타민 D의 총 섭취량과 모발 성장과의 유의미한 관계를 찾아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비타민 D는 많은 양을 섭취하기 보다는 결핍되지 않는 정도를 유지하여 비타민 D 결핍 관련 탈모 문제를 피하는 게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AD

문제는 전 세계 1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비타민 D를 충분히 가지고 있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만성피로, 근육과 뼈 약화, 우울감, 체중 증가 등의 비타민 D 결핍 증상이 나타난다면, 비타민 D 보충제, 생선, 계란, 비타민 D 강화식품(우유, 두유) 등의 섭취로 체내 비타민 D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모낭을 강화하는 동시에 두피에 산소를 공급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해줍니다. 비타민 C와 마찬가지로 세포의 산화스트레스를 막아주는 항산화제 역할도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탈모증이 있는 환자에게 8개월 동안 비타민 E를 섭취하게 했고 그 결과 모발 성장 34.5% 증가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철분

 

철분은 적혈구가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것을 도와 모발 성장 뿐만 아니라 많은 신체 기능에 기여하는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특히 여성들은 매달 생리로 철분이 포함된 혈액을 잃기 때문에 철분 결핍성 탈모를 겪기 십상입니다. 자세한 치료가능한 여성탈모 원인 3가지에서 알아보세요.

 

조지 클루니 와이프 아말 클루니, 이 분도 한 머리숱 하신다

 

철분 결핍의 주요 증상으로는 피로, 핏기 없는 피부색, 집중력 감소, 현기증, 심장 두근거림 등이 있으며, 조개, 굴, 계란, 붉은 육류, 시금치 등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철분 보충제 섭취로 철분 결핍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연 

 

아연 또한 모발의 성장과 회복에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아연 결핍의 대표적 증상으로는 식욕저하, 행동 지연, 야맹증, 우울감 등이 있으며, 아연이 결핍되면 머릿결이 상하거나 머리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AD

아연 보충제 섭취가 모발 건강에 도움이되고 탈모를 개선시킨다는 사실이 연구로 증명되었지만, 아연 역시 비타민 A와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하면 도리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FDA 기준 하루 적정 아연 섭취량은 15mg입니다.

 

단백질

 

머리카락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모발을 개선하거나 성장시키려면 당연히 충분한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금발 머리가 끝도 없이 자라나는 라푼젤

 

서구화된 식단은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요즘은 단백질이 부족한 사람은 드물지만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거나 채식을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량을 따져봐야 합니다.

 

피부나 모발이 건조해지고 부종이 발생하며 근손실이 일어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고 식탐이 강해진다면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영양제 추천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만들려면 위에서 소개한 영양소들을 여러 건강한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양소들을 음식으로 하나하나 챙겨 먹는 것은 아주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드는 것은 물론이고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이 모든 영양소들을 단 하나의 제품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퓨처바이오틱스사의 헤어, 네일 & 스킨, 사진을 클릭하면 아이허브 제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퓨처바이오틱스사의 머리카락, 피부, 손발톱 개선을 타깃으로 한 종합영양제는 위에서 소개한 모발 성장에 필수일 영양소를 모두 충분히 포함하고 있어 저렴하고 쉬운 방법으로 모발 개선이 가능합니다.

 

이 영양제는 기본 종합비타민제 이상의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종합비타민을 복용하시던 분들은 그것을 멈추고 이 영양제를 복용하셔야 합니다. 이중으로 복용 시 일부 지용성 비타민을 과다 섭취하게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마이녹실로 탈모를 진짜 치료하는 방법; 마이녹실 종류, 구매처, 가격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