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연히 본 휑한 정수리가 계속 신경 쓰인다면 이제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해 무언가 해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탈모치료는 막막하기 그지없습니다. 탈모에는 명확한 원인이 존재하지도 않으며 확실한 치료법도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탈모가 이제 시작 단계라면 벌써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머리카락을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글에서 구매가 쉽고 비교적 안전하면서도 실제로 효과가 있는 탈모치료제를 소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식품의약국인 FDA는 1988년 8월 '로게인'이라는 상표명으로 미녹시딜이라는 탈모치료제 성분을 승인합니다. 그것은 미녹시딜 관련 연구에서 연구 참여자 남성들 중 39%에서 모발이 적당하거나 빽빽하게 자라났다는 놀라운 연구결과가 나온 뒤였습니다. 

 

39%의 연구 참여자에게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났다고 해서 나머지 사람들이 효과를 보지 못한 것은 아닙니다.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지 않은 사람들도 탈모 진행이 멈추는 효과를 누렸습니다.

 

그리고 위의 연구는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이루어졌지만 장기간의 연구에서 미녹시딜은 92.9%의 사람들에게 발모 효과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이것은 탈모로 고민하는 대부분 사람들이 미녹시딜이 주성분인 마이녹실을 꾸준히 사용함으로 다시 풍성한 머리숱을 가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AD

아래에서는 현대제약에서 나온 마이녹실 종류, 가격, 구매처, 미녹시딜 더 저렴하게 사용하는 법, 미녹시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녹실 종류 7가지; 마이녹실 3%와 5%의 차이점은?

 

마이녹실 제품들은 모두 미녹시딜을 주성분으로 하는 탈모치료제입니다. 하지만 유효성분 함량, 도포 방법, 기타 성분 포함 여부에 따라 아래의 7가지 제품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녹실 3%와 마이녹실 5%

 

탈모에 효과있는 유효성분인 미녹시딜을 각각 3%, 5% 포함하고 있는 기본 액상형 제품입니다.

 

마이녹실 5% 제품은 유효성분 함유량이 높은만큼 남녀 중 탈모증이 더 심각하게 나타나는 남성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3% 제품 사용으로 효과를 못 보신 남성분들이 5% 제품 사용으로 비로소 효과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이녹실 3% 제품은 남성형 탈모를 겪고 있는 여성분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호르몬 차이로 대부분 남자만큼 심각한 탈모를 겪지 않기 때문에 3% 제품 사용이면 탈모를 치료하기에 충분합니다. 남성분들도 탈모가 심각하지 않거나 예방용으로 사용하려면 3%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두 제품은 모두 한 번 분사할 때 0.12ml가 나오는 전용 스프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녹실 플러스 5%

 

마이녹실 플러스는 기존의 마이녹실 5%에 멘톨 성분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멘톨 성분은 청량감을 주고 두피 가려움을 해소해줍니다.

 

복합 마이녹실

 

복합 마이녹실은 멘톨 성분에다가 탈모증에 도움이되는 비타민 B6와 비타민 E까지 추가되었는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입니다.

 

마이녹실 겔 3%와 마이녹실 겔 5%

 

 

마이녹실 겔 제품은 기존의 마이녹실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겔 형태로 만든 것입니다.

 

기존 제품과 효과는 동일하나 액상 제품과 달리 흘러내리지 않아 바르고자 하는 부위(특히 이마의 M자 부분)에 더 꼼꼼히 도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젤 형태인 만큼 사용 후에 머리가 떡질 수 있습니다.

 

마이녹실 S

 

대부분의 마이녹실 제품이 모두 바르는 타입이지만 마이녹실 S는 섭취하는 캡슐 형태입니다. 

 

미녹시딜을 섭취함으로서 나타나는 탈모 개선 효과는 바르는 미녹시딜보다 떨어지지만, 바르는 제품과 먹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더 나은 발모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섭취용 탈모약은 호르몬 문제를 일으키지만 마이녹실 S는 비호르몬 제품으로 호르몬성 부작용이 없어 여성분들도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마이녹실 가격과 구매처

 

마이녹실은 처방전이 필요없는 약물이므로 가까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마이녹실을 판매하고 있는 주변의 약국을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AD

마이녹실의 가격은 보통 3% 또는 5% 제품의 경우 60ml에 25,000원 / 180ml에 50,000원이고, 섭취용 제품인 마이녹실 S는 120 캡슐에 50,000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마이녹실 가격은 지역과 약국의 사정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마이녹실은 의약품으로 약국에 직접 가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성분의 탈모치료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미녹시딜 성분의 액상 탈모치료제는 보통 하루에 2번 1회당 1g 도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니 한 달 사용량은 60ml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이에 따르면 180ml에 50,000원인 마이녹실 한 달 사용 가격은 약 17,000원이 됩니다.

 

탈모를 치료해주는 것치고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것 같지만 미녹시딜은 사용하는 동안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생 사용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더 저렴한 옵션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바로 저렴한 해외 제품을 직구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큐텐에서는 현재(2019년 12월 20일 기준) 60ml 커클랜드 미녹시딜 5% 액 X 6병을 약 37,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배송비와 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이렇게 미녹시딜 액을 직구로 구매하면 한 달에 드는 비용은 약 6,300원으로 줄어듭니다.

 

마이녹실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마이녹실 사용으로 풍성한 머리숱을 재창조해내는데 몇몇 사람들은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할까요?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AD

먼저 미녹시딜은 오직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안드로겐성 탈모(남성형 탈모)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니 두피문제, 스트레스 문제, 각종 영양결핍 등으로 발생한 탈모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탈모 원인을 알아봐야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은 혹시 치료가능한 여성 탈모 원인 3가지 때문에 탈모다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녹실의 효과를 못 보는 두 번째 이유는 그것을 잘못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외용제인 미녹시딜은 도포 방법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지며 그에 따라 약효과 천차만별이 됩니다. 

 

미녹시딜을 가장 효과적으로 도포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를 읽어보세요.

 

마이녹실을 얼마나 꾸준히 사용하는가에 따라서도 효과가 달라집니다. 한 연구에서는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미녹시딜의 효과를 볼 확률이 높다는 사실을 밝혀냈는데, 그 이유가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1일 2회 미녹시딜을 성실히 사용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원치 않는 부분의 발모

 

몇몇 남성들은 미녹시딜을 수염이나 눈썹 발모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얼굴이나 몸 등 원치 않는 부분의 발모를 피하고 싶다면 원하는 부분에만 약을 도포하고 사용 후 다른 부분을 만지기 전에 손을 씻어야 합니다.

 

쉐딩 현상

 

미녹시딜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은 머리숱이 더 줄어드는 것 같은 쉐딩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새로 성장하는 모발이 오래된 모발을 밀어내며 생기는 현상으로 미녹시딜이 제대로 작용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두피 자극

 

미녹시딜이 두피를 자극해 가려움증 또는 비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머리카락 영양제 추천;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 8가지는?

- 미녹시딜 효과와 부작용; 여성 정수리 탈모에 사용 가능한 유일한 탈모치료제

- 머리숱 많아지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머리 숱 개선 습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