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내 자가 면역질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2011년에 처음으로 설탕을 끊었다. 


나는 하시모토병(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으며 설탕 섭취 여부는 내 질병과 건강상태에 극적인 차이를 만들어냈다.  

나의 경우에는 결과적으로 설탕을 끊고나서 갑상선 항체가 완전히 사라졌고, 갑상선 약물인 티록신도 최소량만 필요로 하며(4년전에는 이 약물 최대치로 투여받았었다) 내 호르몬 수준도 정상이 되었다.


28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내가 고안한 8주간의 설탕끊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그 중 만성 질병을 가지고 있던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건강 개선 효과를 경험했다. 대부분의 질병은 염증때문에 생기는데, 설탕은 우리 몸에서 염증을 발생시키는 주범이다. 이것들이 몸에 계속 쌓인다고 생각해보라.
설탕을 끊는 것이 만성 질환을 앓고있는 경우에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설탕없는 식생활은 내 인생을 많은 면에서 나이지게 만들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1 거의 하룻밤 사이에 피부가 좋아졌다
내가 설탕을 끊고 가장먼저 느낀 효과는 피부의 개선이었다. 주변 사람들도 모두 내 피부의 변화를 알아챌 정도로 피부가 좋아졌다. 


설탕을 끊고 2주 정도가 지나자 확실히 피부가 한결 매끄러워 졌다. 그리고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나는 정말로 5년 전보다 주름이 줄었다. 피부가 너무 좋아져서 더이상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였다.

설탕은 몸 속에서 단백질과 결합하여 단백질의 구조를 변화시키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당화 최종 산물(AGEs)을 형성한다. 그러므로 설탕 섭취는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키고, 칙칙하게 하며 햇빛에도 더 취약하게 만든다.

[지능높아지는법] - 설탕을 섭취할 때 우리 뇌에서 일어나는 3가지 현상, 달콤한음식과 인지기능저하

[지능높아지는법] -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 두뇌를 위한 최고의 음식 10가지, 지능높아지는 법




2 음식에 집착하는 것이 끝났다.
이것은 내 인생을 크게 바꿨다. 설탕을 끊기 전에는 온 정신이 음식에 사로잡혀 하루종일 음식 생각만을 했던 것 같다.

나는 아침식사를 끝낸지 한 시간도 안되서 달콤한 디저트를 찾아댔고, 곧 죄책감을 느꼈으며 그런 나쁜 감정은 달콤한 음식을 더 갈망하게 만드는 악순환으로 이어졌다.

설탕을 끊고 5주가 지나자 음식에 대한 집착이 모두 사라졌다. 6주차에 들어서자 나는 세끼 외에 음식을 먹을 필요를 느끼지 못하게 되었고, 먹는 것에 대해 더이상 죄책감을 느끼지 않게 되었다.

나는 드디어 음식으로 부터 해방되었다.


광고 후에 글이 계속됩니다






3 몸무게가 줄었다
나는 갑상선 질환으로 체중이 약 15kg 늘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나 설탕을 끊자 처음 8주 동안 5kg이 줄었다. 그 후 6개월 동안은 10kg가 더 줄었고 지금까지 그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

하시모토병을 않고있는 사람이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아주 드문일이다.




4 만성통증이 사라졌다
나는 수년간 관절통을 앓아왔었다. 피부 속에 벌레가 기어다니는 듯한 가려움증도 오래동안 겪어왔다.

하지만 설탕을 끊자 염증이 줄어들어 이런 증상들이 모두 사라졌다.  


나는 지금도 다시 설탕을 먹으면 통증이 돌아오고 몸이 부어서 반지를 끼지 못할 지경이 된다.

[효능효과] - 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할까? 당신이 물을 더 마셔야 하는 이유 10가지





5 정신이 안정되었다
나는 불면증, 우울증, 불안장애 등의 정신질환들을 앓고있었다. 물론 이런 질환들을 치료하기 위해 많은 것을 시도해보았지만 나아지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은 이런 정신적 질환들이 설탕 섭취와 관련이 있다는게 확실하게 보인다. 설탕을 끊고 건강한 지방, 단백질, 채소들로 식단을 바꾸자 내 에너지 수준은 높아졌고 넘치는 에너지는 내 정신상태를 확실히 개선시켰다.


지금은 행복감을 느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예전의 나는 매일 오후 3시경에 좌절하곤 했던 것이 기억난다.



[효능효과] -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고르는 방법 4가지 팁,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추천

[지능높아지는법] - 설탕을 섭취할 때 우리 뇌에서 일어나는 3가지 현상, 달콤한음식과 인지기능저하

[안티에이징] - 젊음을 되돌리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젊음을 되돌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WOMANSHEALTH






이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되는 건강정보들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어요.



Email로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도 있어요. (아래에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Subscribe' 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하게 건강한 상태는 통증이 없는 것은 물론, 발달된 인지능력, 집중력, 행복, 자신감등의 정신건강과 항상 젊고 활기있는 몸을 유지하는 신체적 건강상태를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건강함 연구소'에서 완벽한 건강함을 위한 TIP을 얻어가세요.

본 건강블로그는 의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논란의 여지가 많은 의견이나, 연구가 끝나지 않은 학술논문,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정보를 무면허 의료행위, 자가진단, 교육 등에 이용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도 본 블로그는 아무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건강관리와 질병진단 및 치료에 관해서는 반드시 병원, 의원, 보건소등의 공인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