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정수리가 휑하거나 이마가 m자 형태로 넓어진 느낌이 든다면 안드로겐성 탈모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고 따라서 완치도 현대의학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빠르게 치료를 시작해서 남은 머리숱을 보존하는 방법밖에는 길이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탈모 병원을 찾지만 속 시원한 탈모 치료 방법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탈모의 예방과 치료에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약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미녹시딜입니다.

 

고혈압 약으로 처음 발명된 이 약은 부작용으로 발모 현상이 나타나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탈모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녹시틸은 탈모를 중단시키고 새로운 머리를 자라게 하는 효과로 많은 사람들의 탈모 고민을 해결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성들에겐 더 희망이었습니다.

 

여성에게도 안드로겐성 탈모가 나타나는데, 여성의 경우 호르몬을 억제하는 방식으로 작용하는 프로페시아를 자유롭게 복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성 탈모에는 미녹시딜이 최고의 약입니다.

 

아래에서는 미녹시딜의 효과와 구매방법, 가격,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성 탈모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 미녹시딜

 

의사들은 노화, 유전자,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 수준의 변화로 발생하는 탈모를 안드로겐성 탈모로 분류합니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 또한 안드로겐성 탈모를 겪습니다.

 

물론 여성이 가진 남성 호르몬 수준이 낮은만큼 남성처럼 완전히 대머리가 되는 수준으로 발현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중년 여성들이 정수리 머리숱이 없어지는 형태로 안드로겐성 탈모를 경험합니다.

 

미국 보스턴, 브링햄 여성병원 피부과 의사인 클라리사 양(Clarissa Yang)박사는 여성의 탈모도 남성형 탈모와 같은 방식으로 발생할 수 있고 여성 정수리 탈모의 원인이 안드로겐성일 때 미녹시딜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에는 미녹시딜이 거의 유일한 탈모치료제입니다.

 

2 미녹시딜(Minoxidil)의 효과

 

 

왼쪽 사진의 여성은 정상인 것처럼 보이지만 안드로겐성 탈모가 m자 탈모의 형태로 발현되기 시작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국소부위에 도포하는 방식으로 탈모의 진행을 중단시키는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모낭의 생장주기를 늘리고 실제로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그리고 탈모가 시작되고 빨리 사용을 시작할 수록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탈모 증상이 나타나면 탈모치료제에 대한 편견을 접고 최대한 빨리 미녹시딜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갑상선 기능 부전, 영양 장애 등으로 발생한 탈모에는 미녹시딜의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 때문에 발생한 여성 탈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료가능한 여성탈모 원인 3가지를 참고하세요.

 

3 미녹시딜 구매 방법과 가격

 

 

 

미녹시딜은 처방전이 필요 없는 약물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국내 제품은 마이녹실, 카필러스 등이 있으며 약국에 가서 그냥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커클랜드 미녹시딜을 직구해서 사용합니다.

 

반적으로 약국에서 국산 미녹시딜 한 달치(약 60g)를 구매하면 약 25,000원이 드는데 수입 제품인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가격이 약 4배 이상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수입 제품인 로게인 또한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지만 해외 직구로 구매하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사용을 멈추면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한 번 사용을 시작하면 화장품처럼 평생 사용해야 합니다. 귀찮음을 무릅쓰고 해외 직구로 대량을 구매할 가치가 있는 것이죠.

 

4 미녹시딜 사용의 단점

 

이 엄청난 탈모약의 단점을 굳이 꼽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가격이 비쌉니다.

 

여성용 로게인의 가격은 60g(한 달치)당 약 30달러 입니다. 하지만 다른 브랜드의 미녹시딜 2% 용액은 훨씬 저렴합니다. 

 

하지만 미녹시딜의 효과는 사용하는 동안만 지속되므로 평생동안 비용이 발생하고 그것이 부담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 미녹시딜 사용은 매우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하루에 두번 두피에 극소량 도포해야 합니다. 다른 부분에 털이 자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원하는 부위에만 도포해야하는 섬세한 작업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남은 평생 지속해야 합니다.

 

미녹시딜 효과 최대로 보는 방법은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를 참고하세요.

 

- 미녹시딜의 효과를 확인하려면 몇 달이 걸립니다.

 

효과를 보기까지 최소 4개월~1년 정도 새로운 모발이 자랄 시간이 필요합니다.

 

리고 오랜기간 사용하더라도 5명 중 1명만이 머리가 새로 자라는 효과를 얻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탈모현상이 느려지거나 멈추는 것으로 만족해야 합니다.

5 미녹시딜 부작용

 

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죠. 미녹시딜도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으니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 미녹시딜은 원치않는 부분에 털이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미녹시딜을 사용 후 얼굴 털이 진해졌습니다.

 

일부 남성들은 미녹시딜을 수염 발모제로 사용하기도 할 정도록 미녹시딜의 효과는 강할 수 있습니다. 털복숭이가 되고 싶지 않다면 원하는 부위에만 도포하고 사용후에는 꼭 손을 씻어야 합니다.

 

여성용으로 나온 2% 농도의 미녹시딜은 남성용으로 나온 5% 농도의 미녹시딜에 비해 이런 부작용이 적습니다.

 

- 미녹시딜 사용 초기에는 머리가 더 빠지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새로 성장하는 모발이 오래된 모발을 밀어내는 과정에서 탈모가 악화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 미녹시딜은 두피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두피 피부발작이 생기거나 두피 피부가 벗겨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탈모를 유발하는 식생활과 두피 탈모 방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 탈모치료 제 미녹시딜 사용방법, 이런 방법으로 도포하면 효과가 높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